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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터트릴 고양] Unity 2D Match 3 게임

임녕 2024. 8. 23. 11:51

 

 

GitHub: https://github.com/Imnyeong/PopNyang

 

GitHub - Imnyeong/PopNyang: [터트릴고양] 매치 3 게임, 비동기 프로그래밍(async/await)

[터트릴고양] 매치 3 게임, 비동기 프로그래밍(async/await). Contribute to Imnyeong/PopNyang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github.com

 

 

PlayerPrefs를 사용하여 로컬저장소에 정보 저장

 

 

Ray를 쏴서 Collider에 해당 되는 Tile 정보를 저장하고 드래그 시 2개가 저장되며 서로 위치 교환한다.

손을 떼면 selectedTiles 리스트를 초기화한다.

 

 

이웃한 Tile인지 확인한 후 스왑 진행 async와 await를 사용하여 위치를 교환하는 동안 다음 기능으로 넘어가지 않도록 한다. 스왑 후 체크했을 때 터질 Tile이 없다면 다시 스왑

 

 

주변 Tile들을 탐색하면서 조건에 안맞는 Tile을 만날 때 까지 재귀

 

 

폭탄 사용 시 Random Index의 아이템을 가진 Tile들을 모두 popList에 넣고 Pop 진행